티스토리 뷰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겸 아이튠즈 없이 전체 삭제하는 법. 소중한 추억, 남기고 싶은 것, 때론 눈 호강을 위한 주번나 그림. 이 모든 것을 핸드폰에 넣어둡니다. 그리고, 바꿀 때쯤 백업을 하고, 보관해두죠. 그런데, 휴대폰을 분실하거나 침수되거나 깨지거나 하면 모든 게 날아가겠죠?

지나온 추억은 길지만 날아가는 건 순간이더라고요. 그래서 수시로 옮기고, 백업하고 있습니다. 요즘엔 괜찮은 클라우드가 많아서 자동으로 올라가더군요. 물론 버벅거리는 게 싫어서 꺼놓을 때가 많지만요.

무심코 켜놓고 있다가 자료 복구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에요. 참 고마웠습니다.


저는 카메라를 자주 쓰지 않습니다. 찍어봤자 금방 지우고 해서 잃어버리면 그랬구나 하고 넘기거든요. 근데…. 여러 곳에서 모은 흐뭇한 자료들, 그게 참 아깝더군요. 왜 그거 있잖아요. 현자타임 올 때 지우고, 담날 후회하는 거. 마치 그런 기분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수시로 백업을 하고 있어요.

그래야 안전하게 제 자료들을 보관할 수 있으니깐요. 근데, 애플은 무조건 아이튠즈 써야 하죠? 그럼 무조건 아이튠스에서만 할 수 있을까요? 그건 아닙니다. 제가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불편한 아이튠즈는 젖혀두고 다른 방법으로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를 시도해보겠습니다.
아이튠즈 없이 탐색기와 아이펀 박스로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탐색기와 iPunbox라는 도구입니다. 아이펀 박스의 자세한 설명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iPad로 설명하겠습니다. 사용법은 IPhone과 같습니다.

사용하는 기기와 PC를 연결하면 위 화면처럼 새로운 기기가 생성됩니다. Internal Storage\DCIM으로 들어가면 그동안 모은 파일이 있을 거예요. 거기서 파일을 선택하고 PC로 옮겨주세요. 여기서 전체를 선택하고 Delete 키를 누르면 아이폰 사진 전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여기서는 PC에 있는 자료를 옮기질 못해요. 그래서 준비한 iPunbox입니다.



iFunbox 자세히 보기

PC에 있는 자료를 iPhone에 옮기려면
장치를 눌러 Import를 누르면 됩니다.



반대로 iPhone에 있는 자료를 컴퓨터에 옮기려면 Export를 누르고 저장하면 끝이에요. 여기서도 전부를 선택하고 지우기를 누르면 전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로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이번엔 클라우드 앱을 이용해서 옮겨볼게요. 요즘 Cloud 많이 쓰시죠? 아이클라우드, 구글 클라우드, 다음, 올레 등 정말 많습니다. 그중 제가 선택한 cloud는 접근성이 편한 네이버입니다.


앱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합니다.



접근 허가는 필수예요.
무조건 승인해주세요.



설정으로 들어가 옵션을 지정합니다.



자동 올리기 여부를 지정하고,
올리기 크기를 원본으로 해주세요.

데이터를 절약하려면 최적 크기가 좋습니다.


왼쪽 보조 메뉴에서 폴더를 누르고 플러스 버튼을 터치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는 자료를 올려주세요.



파일을 선택하고 올리기를 누릅니다.



아이튠스로 옮기는 방법 보기

PC로 들어가
내려받을 파일을 선택하여 받으면 끝입니다.
신고
댓글